게임하다 손가락이 꼬여서 키를 잘못 눌렀는데 갑자기 컴퓨터를 방금 킨 상태의 바탕화면이 나옵니다 어? 이게 뭐지 하고 이리저리 뒤져보다 발견한 윈도우10의 새로운 기능 '새 데스크톱'. 쉽게 설명하면 한 대의 컴퓨터로 여러 개의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jpg


윈도우 키 + Tab 을 누르면 위와 같이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목록이 나옵니다.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이전버전에선 볼수 없었던 '새 데스크톱' 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주면~


2.jpg


'데스크톱2' 가 생성됩니다. 이 데스크톱2를 누르면 컴퓨터를 갓 실행한 상태같은 빈 바탕화면이 보입니다! 이 과정을 단축키 하나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 + 컨트롤 + D 바로 새로운 데스크톱이 생성됨과 동시에 그 데스크톱으로 전환됩니다 즉! 은밀한 작업을 하시는 도중에 이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굳 말은 이렇게 하지만 과제나 업무 등에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데스크톱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단축키도 있습니다. 윈도우 키 + 컨트롤 + ← 윈도우 키 + 컨트롤 + → 이전 데스크톱, 다음 데스크톱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데스크톱1에서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다른 데스크톱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키 + Tab을 누릅니다 옮기고 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원하는 데스크톱으로 드래그합니다.


3.jpg

손쉽게 작업중인 프로그램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아래 데스크톱에 마우스를 올리면 X 자가 뜹니다. 데스크톱을 지울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을 지울 때, 그 데스크톱에서 실행되던 프로그램은 모두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몇가지 주의사항


1. 데스크톱을 전환한다고 소리까지 꺼지진 않습니다. 2. 게임 전체화면시 사용하지 마세요. 겁나 느려요. 3. 다른 데스크탑에 있는 프로그램들은 눈에 보이지만 않을 뿐, 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입니다. 너무 많이 실행하지 마세요.

+ Recent posts